IT전문 블로그

1/4인치 3/8인치 마운트와 스피곳 아답터

technology 2021. 7. 14.

휴대폰, 카메라, 조명등을 거치할 때, 나사 규격이 잘 안 맞아 애매한 경우가 있어, 액세서리를 하나 샀는데요. 

나사 아답터 패키지 같은 겁니다. 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까 싶어 이런게 있다는 이름이라도 설명드리고자 정보 차원에서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. 

 

우리가 카메라든, 캠코더든 하단부 나사는 통상 1/4인치가 많습니다. 업무용 큰 제품 말고, 취미 가정용 제품 말입니다.

그런데, 가끔 삼각대나, 기타 다른 것 들고 연결할 때 보면, 좀 더 큰 나사들이 있는데요. 이것이 3/8인치 나사입니다. 

사실 대게 일반의 경우라면 보기가 쉽지 않은 경우가 고요, 아무래도 나사가 굵다 보니 좀 더 큰 힘을 받거나, 견딜 수가 있습니다. 그래서 중대형, 카메라나 , 캠코더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. 

사진을 보면 알겠지만, 1/4인치를 3/8인치로, 반대로 3/8인치를 1/4인치로 만들어주기도합니다. 

삼각대는 3/8인치 인데, 위에 1/4인치 나사용 일반 카메라를 얹을 때 변환해주는 장치입니다. 

3/8인치를 1/4인치로 바꿔주는 아답터 (3/8인치암-1/4수)
1/4인치를 3/8인치로 바꿔주는 젠더 (1/4인치암-3/8인치수)
1/4인치를 3/8인치로 바꿔주는 링아답터 (1/4인치암-3/8인치수)

위의 사진은 1/4인치에 바로 연결하면, 굵기가 3/8인치로 굵게 변경해주는 아답터입니다.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인데, 좀 더 편리하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. (최중하 중이 약할 때)

주의사항은 인치는 각 하중을 고려해서 나사를 정하기 때문에 단순하게 연결이 된다 안된다 뿐 아니라, 견딜 수 있는 하중도 같이 생각해보셔야 합니다. 

일렬로 한번 세워서 연결하는 방법들이나, 변환할 수 있는 경우에 대해서 설명드려봤습니다. (실제 이렇게 연결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. )

 

이건 좀 생소할수있는데요. 조명에 사용하는 연결방식이 스피곳입니다. 굴기도 굵고 유격이 약간 있는 편입니다. 대게 하중이 있기 때문에 탈부착이 편리하도록 바로 연결할 수 있으며, 옆부분 나사는 빠지거나, 회전하지 않도록 고정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. 

스피곳 아답터(1/4인치 3/8인치)

조명도 전용 스탠드가 있긴 한데요, 하중을 잘 견디도록, 그리고 높이가 높은 제품들이 많습니다. 전용 제품을 살 수도 있지만, 위에 사진처럼 양쪽에 1/4인치와 3/8인치 나사에 스피곳을 바로 연결할 수 있도록 아답터가 있습니다. 

 

나사 굵기가 안맞아서 당황하시거나, 연결을 고민하시는 분. 또는 나사 규격이 안 맞아 삼각대를 두고 다시 구입을 고려중이신 분들께 이러한 제품도 있으니 참고하셨으면 하니다.

도움이 되었으면합니다.

감사합니다. 

 

 

댓글


TOP

더많은세상의중심